카카오페이 증권 - 잔돈으로 펀드 투자하기
본문 바로가기

중요한 것

카카오페이 증권 - 잔돈으로 펀드 투자하기

 

카카오페이가 자회사 카카오페이증권을 출범시키면서 증권계좌 오픈, 펀드 론칭 등의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시 5월 31일까지 100만원 한도로 연 5% 이자를 매 주 월요일마다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발표해서 출범 한달 여만에 50만 계좌를 돌파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사전 신청을 했던 분들은
연 5% 이자 수익률을 받으시겠지만
저는 뒤늦게 신청을 해서 5%까진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달동안 네 번의 월요일이 남아있기 때문에 100만원 정도 파킹해둘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우선 돈을 넣어두었습니다.

이렇게 첫 이자가 붙었네요.
5%행사가 끝나는 5월 말일까지는
출금하지 않을 예정 입니다.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했다가 이것저것 살펴보던 중 “동전모으기”라는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카카오뱅크에 있는 저금통과 비슷한 유형인데
차이가 있다면 쓰고 남은 잔돈으로 펀드에 자동 투자가 된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페이 혹은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체크카드로 결제를 할 경우 1,000원 미만의 거스름돈은 자동적으로 펀드에 투자가 됩니다.

동전모으기를 신청하면 세가지의 투자 상품중에
한가지 유형을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저는 AI의 실력을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재간접 펀드 - 자산운용사가 직접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하는 펀드에 재투자를 하는 펀드로, 여러 펀드에 분산투자해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수익을 추구합니다.
펀드가 가입하는 펀드(fund of funds)인 셈으로 `모태펀드'라고도 합니다.
분산투자를 하기 때문에 투자 위험(리스크)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재간접 펀드의 가장 큰 장점이지만 가입한 펀드가 또 다른 펀드에 투자하는 이중구조의 상품이므로 수수료가 다소 비싸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사용 예시)

오늘 제가 외출하면서 왕복으로 택시를 두번 탔는데
카카오T에 등록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자동결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두 건의 결제 내역에 1,000원 미만 거스름돈은 자동적으로 펀드투자 신청이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홈 -> 투자 -> 펀드
순서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투자 현황이 보입니다.

절약생활을 통해 푼돈이 목돈 되는 기적을 여러번 경험했기 때문에 이번 동전 모으기 서비스도 고민없이 선택했습니다.
특히나 저축만 해오다가 투자를 하려니 막연하게만
느껴지시는 분들에게는 이런 소액 투자 먼저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1